「북한 대학생 미국 유학 보내기 운동」

평화드림포럼은 아카데미와 교육교재 사업과 더불어 현장사역으로 「북한 대학생 미국 유학보내기 운동」과 「협동농장 상호협력사업」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북한 학자들과 연구원들의 해외 단기 교육과 실습, 북한 대학생들 약간명의 석.박사 유학이 제한적으로나마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균형잡힌 한반도 평화통일과 한반도 공동체 구상”을 위해 남한 대학생들의 사회주의권 유학과 교류(중국, 러시아, 몽골, 쿠바 등등) 북한 대학생들의 자본주의권 유학과 교류(미국, 영국, 서유럽 등)가 필요합니다.

남한 대학생들은 북한을 제외한 사회주의권 대학과 사회에서 제한없는 문화를 접하며 유학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수한 북한 대학생들도 「한반도의 평화와 한반도공동체 구상을 통한 한빈족의 번영」을 위해 자본주의의 세계적 중심인 미국에서 석.박사학위 유학과 문화 접촉이 중요합니다.

미국은 센스티브한 과목들(예: 화학, 컴퓨터, 생물학, 우주학 등등)을 제외한 일반적인 과목들(예: 경제학, 경영학, 보건학 복지학 등등)에는 북한 유학생들을 받아들이지 못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우리가 충분히 도와줘서라도 이뤄야할 일입니다.

「한반도 평화통일과 한반도 공동체 구상을 통한 한민족의 번영」을 위해서 함께 기도하며 풀어나가 할 숙제입니다.

자세한 실천 내용들을 여기에 공개적으로 밝힐 수는 없지만 계속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캠페인: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누구든지 홈페이지에서 연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