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를 평화의 날로

「6.25를 평화의 날로」 포럼

한국전쟁 1950년 6월25일 동족상잔의 비극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1953년 휴전 이후에도 그 잔존이 우리를 여전히 괴롭힙니다. 반공의 프레임으로, 상극과 갈등의 프레임으로, 분열과 혼란으로. 이제는 역사적으로나 공동체적으로나 심적으로나 용기있게 분명한 한번의 획이 필요합니다.

6.25는 기억하되, 6.25가 우리 민족의 내일과 미래를 가로막는 장애물이 되어서도 안되고 한반도, 한민족 공동체의 걸음들을 계속 걸어야 하는 우리들의 발목을 붙잡아서도 안됩니다. 기억은 우리를 진보된 길로 이끌어갈 때 분명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6.25를 평화의 날」로 선포하면서 「평화드림포럼」의 가슴을 활짝 열고 싶습니다. 이제는 통일의 방법을 논하던 시대를 흘려 보내고 평화를 담론으로 통일을 꿈 꾸고자 합니다. 분쟁이 사라진 상태의 평화가 아니라 상생과 공존이 상존하는 평화로 말입니다. 이제 종전선언, 상호불가침조약, 평화협정이 한민족의 미래 가치 유산인 한반도 공동체 구상으로 우리를 이끌어 줄 것입니다. 그날과 그 시간을 바라보면서, 먼저 우리부터 작은 몸짓을 시작하려 합니다. 북한에도 손 내밀어 함께 하자고 말하려 합니다.

이러한 꿈을 함께 꾸며 「6.25를 평화의 날로」 같이 선포하자고. 오늘도 살아 역사하셔서 역사의 주권자되시는 하나님 안에서 기도하고 꿈 꾸며 기대하며 할 수 있는 몸부림을 쳐봅니다.

「6.25를 한반도 평화의 날로!」

이를 위해 포럼, 아카데미, 교재발간, 필드사역 등등 여러 실천 과제들을 준비해 봅니다. 자세한 내용들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를 그리고 함께 마음의 분단선이 예수 십자가로 사라지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 평화드림포럼 대표 은희곤-
평화의 종 소개

강원도 화천 인근에서 발견된 탄피들. 6.25 당시 사방에 흩어진 탄피들을 모아 평화의 종을 만들었습니다. 

남한, 북한. 누구의 탄피들인지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함께 녹여 만들었기에 의미가 남다릅니다. 

이제 군사강국이 된 남.북한 모두 칼을 쳐서 보습을, 창을 쳐서 낫을 만들어야 합니다. 더 이상 한반도에서 동족상잔의 비극인 전쟁이 다시 일어나서는 안됩니다. 

우리들의 분단선인 각자의 마음들과 단체들과 기관과 집단들 그리고 남.북한 지역과 휴전선 안에 평화의 종이 함께 울리는 그날과 그시간을 꿈 꿉니다. 

이러한 마음을 담아 「6.25를 평화의 날로」 선포하면서 평화의 종을 만들어 나누려고 합니다. 누구든지 원하시는 분은 사무실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가 많은 민족들 사이의 일을 심판하시며 먼 곳 강한 이방 사람을 판결하시리니 무리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하지 아니하고 - 미가 4:3

He will judge between many peoples and will settle disputes for strong nations far and wide. They will beat their swords into plowshares and their spears into pruning hooks. Nation will not take up sword against nation, nor will they train for war anymore. - Micah 4:3」


캠페인: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누구든지 홈페이지에서 연결합니다.